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증시/코로나 테마주

씨젠 fda 승인정리, 씨젠 주가 전망은?

by 헏슨 2020. 4. 8.

현재 경제 둔화는 사실상 불가피한 현실이고, 코스피를 비롯한 주가가 많이 떨어진 와중에 하늘을 뚫고 올라가는 종목들이 있었으니.. 바로 테마주들입니다. 마스크부터 시작해서 바이오와 진단키트까지 지금 테마주의 "묻지 마 투자"가 심화되고 있죠. 

테마주

여러분은 이렇게 되지않길바라며.. 글 시작하겠습니다ㅎㅎ 

씨젠

씨젠은 유전자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목 적으로 하는 의료용품 중소기업으로, 현재 코로나 진단키트 '올플 렉스'를 세계 42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올플 렉스는 특이 유전자까지 모두 검출할 수 있어 정확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진단키트 최고 승인 격인 fda 승인을 받으면 미국은 물론이고 전 세계에 수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씨젠 올플렉스에 승인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씨젠 올플렉스

 

국내업체 3곳이 임시허가를 받았다고 발표가 났지만 업체에서는 처음 듣는 일이라며 거짓 뉴스가 아니냐는 이슈도 떠올랐었습니다.

과연 씨젠의 코로나바이러스 진단키트는 fda 승인을 정말 받았을까요?

씨젠 fda 승인?

fda 공식홈페이지

위의 사진은 7일 기준 진단키트 EUA(긴급사용허가)승인 리스트입니다. 29개사의 이름이 있지만 국내 업체는 아직 목록에 나타나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많은 분들이 씨젠 fda 승인이 된 걸로 알고 계신데 사실이 아닙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가 나지 않았고, 그 어디에서도 증거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씨젠의 경우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시의회와 LA 카운티에서 진단키트 2만개를 구매하겠다고 발표된 바 있습니다. 아직 미국 식약품 의약청의 공식 발표는 나지 않았지만 미국 수출은 활발히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슨 일이 있지 않는 한 곧 씨젠 fda 긴급사용허가 승인이 날것이고,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국내에서는 줄어들었지만 아직 전세계적으로 추세이기 때문에 진단키트는 한동안 계속 판매가 가능할 것이고 fda 승인까지 된다면 엄청난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겠죠.

씨젠 주가 전망

그러나 지금 씨젠의 주가는 하락세입니다. 잠깐 다시 반등을 하면서 또 고점을 찍나? 하다가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죠. 

 

씨젠 주가

일단 3개월 주가 차트를 보시면 2월 3일 최저 29,100원에서 무려 141,400원으로 2달도 안 되는 시간 동안 4.9배가 상승을 했죠. 거래량을 보시면 2월 중순쯤에 거래량이 갑자기 터진 거 보이시나요? 

 

저의 신풍제약 글을 보신다면 아시겠지만, 전형적인 테마주의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04/06 - [실시간 증시] - 신풍제약 피라맥스, 코로나 테마주 분석

 

신풍제약 피라맥스, 코로나 테마주 분석

오늘 네이버 금융홈을 둘러보다가 신풍제약이라는 처음듣는 회사가 인기 검색 종목 1위에 있기에 궁금증이 흘러넘치기 시작했습니다. 흠.. 제약회사라는걸 보니 왠지 코로나바이러스에 연관이 되어있는 테마주일..

hudsonology.tistory.com

테마주들은 금방 오르고 금방 내립니다. 29000원에서 두 달도 안 되는 시간 동안 14만 원이 되고 거기서 지금은 8만 4천 원까지 떨어졌습니다. 롤러코스터 같죠?

씨젠 PER

지금 씨젠의 PER은 82.5배로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신풍제약의 600배 1000배를 보다 보니 82.5배가 나쁘지 않게 돼버렸네요. 현재 S&P500 지수의 평균 PER은 참고로 20배 정도입니다. 20배인데 사람들은 높고 거품이 조금 끼어있다고 하고 있죠.

 

씨젠 근 3년 PER

위의 사진을 보시면 2017년 (특별한 일이 있거나 순이익을 많이 가져오지 못했을 것으로 추정)을 제외하고 2년간 씨젠의 PER은 30배쯤에서 머물고 있던걸 볼 수 있죠. 지금 주가가 많이빠지긴했지만 아직도 거품이낀걸 볼수있죠.

 

씨젠 부채비율

사실 씨젠의 경우에는 나쁜 기업이 절대 아닙니다. 기술력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고 부채비율도 낮아요. 20%대의 부채비율로 재정상태가 건강한 기업입니다. 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인 피터 린치가 "빚이 없는 기업은 잘못되기 힘들다"라고 말했듯이 빚이 없으면 보통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씨젠 EPS

그리고 보시면 EPS(주당순이익)도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거죠.

주가가 너무 높다는 점만 제외하면 건강한 기업인 것 같습니다.

 

-

 

항상 말하지만 테마주의 주가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습니다. 씨젠 fda 승인이 나서 오를 수도 있고 테마주가 식으면서 급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드리고 싶은 말씀은 리스크 관리가 최우선이다. 테마주는 돈을 쉽게 벌 수도 있지만 리스크가 엄청나다는 점 명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