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분석/해외 증시

코카콜라 배당금, 주가대비 배당률 상승중

by 헏슨 2020. 4. 2.

미국 대표적인 배당주를 하나 말하라하면 코카콜라를 말할수있죠.

 

코카콜라 로고

저 로고만 보면 콜라 마시고 싶어지네요ㅋㅋ

 

코카콜라는 배당금도 많이 주고 배당금을 무려 57년동안 중단하지않고 계속 인상해왔어요! 코카콜라야 전세계 어디에서든 팔리고 워낙 우량한 기업이기에 지금 사태에도 걱정이 별로 안되네요ㅋㅋ 이번 기회에 코카콜라 주가 한번 관심있게 지켜보시는건 어떨까요!

 

워렌버펫 코카콜라

대표적으로 워렌버핏이 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죠. 코카콜라로 80배정도의 수입을 주가차이로만 벌었다고합니다. 배당을 추가하면 훨씬 많을텐데, 저도 그렇게 벌수있으면 좋겠네요ㅋㅋ 과연 이번 코로나사태가 기회일까요?

 

그나저나 워렌버핏님 나이도 많으신데 건강을 위해 코카콜라좀 그만 마시시는건 어떨까요!

코카콜라 배당금 얼마나될까?

코카콜라는 워낙에 우량하고 안정적인 기업이라 저도 지금 관심있게 지켜보고있는데요. 4월 1일 현재 주당가격이 얼마나되고 배당률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미국주식 가격 어떻게 찾는지 모르신다면 간단합니다! 그냥 구글에 "KO(코카콜라 주식명) stock price"라고 치시면 바로나와요ㅎㅎ

 

코카콜라 주가

자 지금 보시면 주당 가격이 $42.12로 한달전에 $60이였던것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떨어졌죠. 

 

코카콜라 배당률

현재 배당률은 3.89%로 이제 조금 더 떨어지면 배당률이 4%이 넘을것으로 보입니다.

 

코카콜라의 배당금은 2020년에는 $1.64로 분기마다 주당 $0.41의 배당금을 줍니다.

 

4% 주가

자 이제 4%의 배당금을 받으려면 언제사야하나?

 

계산해보니 주당 $41의 가격에 살경우 최소 4%의 (배당금 매년 오를것으로 예상) 배당금을 매년 받을수있겠네요.

참고로 코카콜라의 경우 2008년 이후로 한번도 배당금이 4%이상으로 올라간적이 없습니다.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지금의 코카콜라 주가는 정말 싸다고 얘기를 하고있고 코카콜라의 주식을 살기회라고 말합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 전체적으로 주가하락이 엄청날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코카콜라의 배당금이 5%가 되는일이 생길까요?

코카콜라의 배당률이 5%가 되려면 주가가 얼마나 되야하는지 한번 볼까요..

5% 주가

네 $32.8이 되야하네요. 솔직히 말해서 그럴일은 절대 없을것 같습니다.. ㅋㅋㅋ

 

오늘 트럼프대통령이 "힘든 2주가 될것"이라고 말하면서 주가가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과연 미국은 이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강세장에 오를것인가 아니면 역사적인 저점을 기록할것인가 궁금하네요.

 

이렇게 불안정한 상황에 매수하실때는 안정적이고 우량한 기업을 사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저는 종목 추천은 절대 하지않습니다ㅎㅎ 

 

코카콜라 주가가 많이 떨어져 배당률이 많이올랐는데..

코카콜라 배당금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